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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맞벌이 가정과 같이 인편 또는 우편을 통해 직접 대면해서 받기 어려웠던 문제점과 비용절감 차원에서 취학통지서 발급이 온라인 발급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2023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 기간 : 2022년 12월 2일(금) 10:00 ~ 2022년 12월 12일(월) 18:00
- 대상 : 2016년 1월 1일 ~ 2016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전년도 미취학 아동
- 신청 : 정부24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취학통지서' 검색 후 발급신청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미신청시 인편 또는 우편을 통해 2022년 12월 13일에서 12월 20일까지 8일간 취학통지서 전달 예정입니다.
자녀의 조기 입학이나 연기를 희망할 경우 2022년 12월 31일 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및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신청기간을 놓친 경우 취학예정 학교에 개인별로 취학유예나 취학 면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초등학교 예비소집은 2023년 1월 3일에서 4일까지 이틀간 해당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석이 어려운 가정은 학교에 사전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사전 연락하지 않아 취학아동의 소재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가정방문 및 경찰 수사가 이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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